전두환 전 대통령 사망으로 많은 속보가 뜨고 있습니다. 전두환 사망과 관련하여 전 대통령 손녀, 아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그의 사망과 동시에 그와 관련된 과거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배우 이상아와의 관계, 윤영실 실종사건 등 인물과 중점으로 그에 대해 알아보고 그가 앓고 있던 혈액암인 다발성 골수종에 대해 알아봅니다.
전두환 사망
전두환 전 독재자가 23일 오전 8시경 연희동 자택에서 숨졌습니다. 전두환 전 독재자의 나이는 향년 91세로 별세하였습니다. 그는 자택에서 쓰러져 경찰, 소방에 신고되었으며 경찰에 따르면 오전 9시 12분에 사망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의 시신은 신촌 세브란스병원으로 이송될 예정입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이 별세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전두환 전 대통령도 별세하였습니다. 둘은 육사 11기 동기이며 하나회 1212 쿠데타를 같이 일으켰었습니다.
전두환은 1997년 뇌물수수, 군형법상 반란혐의로 기소되어 무기징역과 추징금 2,205억원을 청구받은 적 이 있습니다. 이후에 사면으로 출소하였지만 경호를 제외한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예우는 박탈되고 추징금은 그대로 유지되었으며 현재도 그대로 유지되며 아직 진행 중인 상태입니다. 그러나 전재산 29만 원이라며 1000억 원 대의 추징금을 내지 않고 있었습니다.
전두롼 독재자 손녀
전두환 손녀 전수현은 1985년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초등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2012년 서울 신라호텔에서 결혼하였으며 유명한 정치인, 탤런트 박주미, 서장훈 전 농구선수도 하객으로 참여한 적 있습니다. 2002년 시가 10억 원 상당의 부동산을 매매하고 2달 뒤 강남의 대형 음식점을 매입하였으며 이후 대규모 휴양지인 허브빌리지를 구축할 때 최초 초지 소유권 등기를 점수현 이름으로 되어있다고도 합니다. 현재 허브빌리지 땅인 4,500평이 그녀 소유이며 리브로의 지분 12.35%를 소유하여 3대 주주 권한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두환 아들
전두환의 아들은 3남매로 둘째 전재용, 셋째 전재만, 첫째 전재국입니다. 둘째 아들 전재용 씨는 목회자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전재만 씨는 이희상 동아원그룹 전 회장의 맏사위이며 현재 미국에서 1,000억 원대 와이너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셋째 전재만씨는 전두환의 장남으로 현재는 회사를 팔고 경영에서 손을 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두환 과거
이상아 전두환
배우 이상아는 세 번의 이혼 경험이 있습니다. 1972년 출생으로 신용산초등학교, 용산여자중학교, 안양예고,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학과, 국사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미용학 전공의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관검색어에 아상아 전두환이 나와있는데 이상아가 전두환과 결혼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녀의 이혼 경험과 전두환 아들의 아내 이름이 박상아라 많은 사람들이 혼돈하여 나온 루머로 보입니다.
모델 겸 영화배우 윤영실 실종 사건
1986년 아시안게임이 열렸던 해에 톱스타 윤영실이 실종됩니다. 그 당시 정권을 생각하면 단순 실종이 아니라며 음모론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전두환 정권 이후 보도된 기사를 보면 전두환 동생인 전경환에게 연예인을 소개받은 모 씨가 윤영실에게 전경환의 청남대(대통령 별장) 초대 제안을 전했으나 윤영실이 이를 거절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계속적으로 압박하여 어쩔 수 없이 청남대에 간 적이 있다는 기사가 있습니다. 윤영실이 청남대에 간 뒤 전 씨 하수인에 의해 청부살인까지 당했다는 루머가 나온 적도 있습니다.
다발성 골수종
다발성 골수종은 전 독재자가 앓고 있던 질병입니다. 희귀 혈액암의 일종입니다. 다발성 골수종은 골수 내에서 항체를 생산하는 형질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혈액질환입니다. 전두환 독재자는 신총 세브란스병원에 진단을 받고 입원하며 치료를 받은 적 있습니다.
혈액암 다발성골수종 사망률
다발성 골수증은 고령화 및 방사선, 다이옥신 노출 등 환경적인 영향으로 지난 30년간 유병률과 사망률이 통계적으로 33배 증가하였습니다. 국내 다발성 골수증을 치료받고 있는 환자는 약 5천 명이며 평균 발병 연력은 약 66세입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1~2년 내에 사망하며, 특히 재발이 잦은 질병입니다. 치료를 받아도 재발을 반복하여 기존 치료제가 효과를 보이지 않거나 반응 기간이 점점 짧아집니다. 다발골수종은 골수에서 항체를 생산하는 백혈구의 한 종류인 형질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혈액암으로 주로 고령층에서 나타납니다. 환자 나이 평균값은 66세이며 5년 생존율은 50%를 전후한다. 환자의 63% 이상이 65세 이상 고령입니다.
이상 전 대통령 사망, 손녀, 아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배우 이상아와의 관계는 루머인 것으로 확인되며, 윤영실 실종사건은 그의 동생과 관련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혈액암 일종인 다발성 골수종의 평균 환자 나이와 사망률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댓글